만남(모임)

[스크랩] 웰다잉 특강 "삶은 아름다운 여행이다."

길전 2011. 12. 29. 18:56

2011 부평문화원 실버프로젝트 3탄

웰다잉 특강 "삶은 아름다운 여행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전수집계 결과'에 따르면 이미 한국은 고령자 비율이 7%를 넘어섰으면 2016년경에는 고령화 사회, 그리고 2020년 후반에는 초고령화사회가 될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부평문화원(원장 빈종구)은 노인 문화복지와 행복한 삶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버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100세 사회를 살아갈 어르신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냐?'란 의문과 '지금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가?' 대한 해답을 찾기위해 지난 10월 21일 '노화와 장수'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 웰다잉 특강이 12월 9일 해설이 있는 영화 " 버깃리스트"를 마지막으로  실버프로젝트 대단원(총8강)의 막을 내렸다.

 

 

 

 

 

 버깃리스트는 2008년작 영화로서 두 사람(분장 배우:잭니콜슨과 모건프리민 출연)이 '2인실의 병상에서 우연히 만나 의기투합하여 죽기전에 하고 싶은 일을 함께 하고 결국에는 가정으로 돌아와 세상을 하직한다' 는 내용의 줄거리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나서 '자신을 돌아보는 성찰과 더불어 앞으로의 여생을 보다 의미있게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함께 한 이완수(67세)씨는 말한다. 부평구민들 사이에 잔잔한 파장을 일으킨 웰다잉 특강 실버프로젝트는 내년에 청춘극장 시즌2, 웰다잉 전문과정 등 더욱 알찬 내용으로 부평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니 더욱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부평문화원 조성돈 사무국장은 말한다.

 

 

 

 

 

 

 

 버깃리스트 영화상영 후, 최명환강사의 특강에 이어 종강 기념초청공연(심상석74세)과 조촐한 다과회가 있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크리스탈- 

출처 : 부평시니어기자단
글쓴이 : 기자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