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모임)

[스크랩] 북구도서관 평생학습 개강/"한국사 바로 이해하기"

길전 2012. 3. 8. 23:20

인천북구도서관 2012 평생학습

"한국사 바로 이해하기"/3월~6월(매주 목 10:00~12:00)

 

 

노후가 유복하려면 적어도 3가지는 구비되어야 한다고 한다. 첫째 육체적 건강이다.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건강의 요체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더불어 섭생(攝生)이다.

 

 둘째는 돈이다. 돈이 많을수록 좋겠지만 반드시 돈이 많다고 해서 행복하지는 않는다고 서양의 어느 철학자는 말한다. 하지만 생계에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비 마저 확보되지 않는다면 그 인생은 지극히 불행한 삶이다.

 

 세째, 소일거리다. 건강하고 돈이 있다하더라도 취향에 맞는 일정한 소일거리가 없으면 그것은 무미건조한 삶이다. 인생상담가들은 노후가 유복하려면 '배움의 끈' 을 놓지 말 것을 주문하고 있다. 그래서 요즘 세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평생학습'이 화두다.

 

 

 

 여우는(죽을 때) '머리를 자기가 살던 언덕쪽으로 두고 죽는다'는 뜻으로 고향을 그리워 하는 마음, 또는 근본을 잊지않는 마음을 나타나는 수구초심(首丘初心)이라는 사자성어가 있다. 고희(古稀)를 앞둔 요즘, 이 땅에 태어나 지금껏 살아온 조국 대한민국에 대한 뿌리와 흔적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싶은 욕구가 발동한다.

 

 

 

 

 첫 강좌가 3월 8일(목)오전 10시 인천 북구도서관 제2평생학습실에서 시작되었다. 20대에서부터 30, 40대의 가정주부 그리고 50, 60대의 장년층 등 수강생들의 연령계층이 무척 다양하다. 

 강좌는 매주 1회(목)오전 10시부터 12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면(6월말에 종강) 수강료는 무료이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크리스탈-

   

출처 : 부평시니어기자단
글쓴이 : 기자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