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2012.금빛봉사단 하반기 연수 및 평가 보고
2012, 금빛평생교육봉사단/북구도서관
하반기 연수회 및 평가 보고회
부평 신트리공원내에 자리잡고 있는 북구도서관(관장, 이규진)에서는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2012년 하반기 연수회 및 평가보고회가 2012년 12월 10일(금) 오후 2시 개최되었습니다.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전문직 퇴직자를 중심으로 그들이 지니고 있는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2002년 5월 북구도서관내에 설치한 봉사단체이며 현재 161명의 봉사자가 149개 봉사활동처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오늘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우수 학습동아리 및 "아름다운 봉사상" 시상이 있었고 새로 부임한 이규진관장과 권태성 금빛봉사단자치회장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제1부 사례발표는 근검절약의 표상으로 방송매체로 인천은 물론 전국에 알려진 금빛봉사단 홍성덕 총무의 '기록하며 수신제가' 라는 주제로의 6세어린이한자교육 지도사례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주안 5동 성당내에 설치된 한길고등학교 야간부에서 2학년 사회를 가르치고 있는 조재천 봉사자의 '배움을 나누며' 라는 실천사례 보고가 있었습니다.
제3부는 평생교육운영과 최명남과장의 2012년도 금빛평생교육봉사단 결과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중2학년부터 초2학년까지 7명으로 구성된 인천아동청소년희망재단의 '남구 신나는 그룹혼' 의 앙상블 연주 공연 감상을 했습니다.
끝으로 '아름다운 내 모습 남기기' 사진 찍기로 오늘의 행사를 마쳤습니다.
올 한해도 북구도서관 평생교육운영과(최명남과장) 여러분 애 많이 쓰셨습니다. 다가오는 2013년 도 일일신(日日新) 우일신(又日新)하는 금빛봉사단운영과 더불어 금빛 모든분들이 축복받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추기:오늘 디카에 담은 사진 동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가능하면 영상
확대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크리스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