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모임)
[스크랩] "굴포천 맹이+꽁이 걷기" 대회 동정
길전
2013. 11. 2. 20:15
"굴포천 맹이+꽁이 걷기" 동정
부평도심 한복판을 흐르는 '굴포천'은 특히 부평구에 거주하는 구민들이 아끼고 사랑해야 할 소중한 자산입니다. 10월 2일(토) 부평역사박물관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삼산동 유수지에는 '굴포천사람들 주민추진협의회 회원(회장 최화자)과 굴포천실버문화해설사들이 "굴포천 맹이+꽁이 걷기 대회" 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아주 적은 양의 비가 오후 늦게 올 것' 이라는 일기 예보와는 달리 오전부터 제법 많은 량의 비가 뿌려 대회준비를 하는 '굴포천사람들 주민추진협의회 회원들과 굴포천실버문회해설사들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습니다. 하지만 10시에 부평구청장을 비롯한 관내유지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굴포천 맹이+꽁이 걷기' 시작되었습니다.
걷기는 삼산유수지를 출발하여 "삼산1교 -굴포4교-굴포3교- 굴포2교- 굴포1교-굴포천 갈산안내소- 삼부3교- 서부2교-서부1교- 굴포천 삼산안내소를 경유하여 출발지인 삼산유수지로 귀환하는 코스(1.86km)로 2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었습니다.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굴포천 맹이+꽁이 걷기"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를 통하여 우리동네 굴포천이 우리 인천 시민들로 부터 더욱 사랑받는 친수생태하천으로 변모하기를 기원해봅니다. ***굴포천 실버문화해설사/김청규***
출처 : 부평시니어기자단
글쓴이 : 기자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