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모임)

[스크랩] 강화 평화전망대 및 석모도 보문사 탐방

길전 2018. 4. 27. 03:47

인천교육삼락회 4월 모임 동정 

강화 평화전망대 및 석모도 보문사 탐방


인천교육삼락회는 2018년 4월 26일(목) 재향군인회 인천광역시지부의 지원을 받아 문화유적지 탐방의 일환으로 강화 평화전망대와  석모도에 자리잡고 있는 보문사를 다녀왔습니다.



강화평화전망대는 우리나라에서 북한과 기장 가까운 거리에ㅅ 있는 곳으로 다른 지역의 전망대들과는 달리 날씨가 좋을 때에는 북한 주민들이 농사를 짓는 모습,주택, 학교, 마을회관 및 선전용 위장마을 등 북한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생생히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민통선 지역으로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었고 공산당을 제압한다는 의미로 제적봉으로 불리기도 하는 양사면철산리 산6-1번지에 2008년 개관되었습니다. 평화전망대에서 우측으로는 2.3km해안가를 건너 개풍군과 배천군 사이를 흐르고 있는 예성강, 송악산과 개성공단(직선거리15KM)이 있는 개성시를 볼 수 있고 좌측으로는 과거 연백군으로 불리는 연백평야가 넓게 펼쳐진 황해남도 를 바라 볼 수 있습니다.



강화 평화전망대를 견학을 마친 일행은 최근 개통된 강화대교를 돌아 근자에 온천개발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강화 삼산면 매음리 낙가산에 있는 신라시대의 절로서 우리나라 3대 관음영지 중 한곳이며 창건당시 서역의 고승이 천인대(법회때 설법하는 장소로 이 바위 위에 1000명이 앉을 수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에 불상을 모시고 나아왔다는 보문사를 답사하였습니다. 점심식사 메뉴로 제공된 병어회 무침이 무척이나 맛이 좋았습니다.

                                                                                                                   ***크리스탈***



출처 : 인천교육삼락회
글쓴이 : 크리스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