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모임)
[스크랩] 김포국제조각공원 및 장릉(동영상)
길전
2018. 9. 28. 08:42
김포국제조각공원 및 장릉(동영상)
(사)인천교육삼락회 현장연수(9월)
김포시는 남과 북, 내륙과 해안을 연결하는 교통의 중심지이자 세계 유일의 분단국 접경도시로 한반도 평화통일의 시대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평화문화 1번지입니다. (사)인천교육삼락회 80여 회원들이 추석연휴가 끝난 다음 날(9월 27일) 현장연수로 김포국제조각공원과 장릉(章陵)을 다녀왔습니다.
김포국제조각공원은 조각작품등을 통해 평화와 통일의 메세지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자 세계적인 미술가들이 모여 1998년에 조성되었습니다. 북녘땅이 내려다 보이는 문수산의 아름다운 휴양림 속에 설치된 지오바니 안셀모 등 세계적 조각 작가 16인과 국내 저명 작가14인의 총 30점의 작품속에는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김포시민의 염원이 깃들어 있습니다.
장릉(章陵)은 추존 원종과 인헌왕후의 능을 말합니다. 원종은 제14대 선조의 다섯째 아들로 추존되기 전의 군호는 정원군입니다. 첫째 아들 능양군(인조)이 인조반정으로 왕위에 오르자 대원군에 봉해졌고 1632년 왕으로 추존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용모가 빼어났고 태도가 신중하였으며 효성과 우애가 남달라 아버지 선조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임진왜란 때 피난길에 올라 선조를 호종한 공으로 호성공헌에 봉해졌다고 합니다.
인헌왕후는 능안부원군 구사맹의 딸로 1590년 정원군과 가례를 올리고 연주군부인에 봉해졌다가 1632년 정원군이 추존됨에 따라 인헌왕후로 추봉되었습니다.
출처 : 인천교육삼락회
글쓴이 : 크리스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