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모임)

철부지 수다 ‘4월의 향기’

길전 2024. 4. 14. 11:09

 

인천광역시초등교장원로회는 초등교육에 봉직하다가 정년이 되어 은퇴한 친목 단체 명칭이다. 매월 두 번째 주 목요일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건강 및 인문소양 강좌를 갖으면서 회원들 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고 있다.

 

지난 달(3)에는 노년기에 흔히 나타나는 안구질환에 대한 강의에 이어 이 번 4월에는(2024. 4.11) 피부 마사지와 실내용 디퓨제(방향제) 만들기 실습을 했다.

 

일찍이 독일의 문호 괴테(1749-1832)는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건강···친구·꿈을 상실하는 삶을 경험한다고 했다. 또 한 때 장안의 웃음 박사로 떴던 서울 모대학 H 박사는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절반을 잃는 것이며, 그러나 건강을 잃으면 몽탕 잃는 것이라고 말한 바가 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추해지기 때문에 자기 몸에 더욱 신경 써야 함은 시니어들의 기본 자세이기도 하다.

 

디뷰제 만들기 이전에 피부(얼굴) 마사지 실습을 먼저 했다. 얼굴에 바르는 머스크 향에는 이른바 동물(사향노루·고래)에서 채취한 불랙 머스크와 인공적으로 합성한 화이트 머스크가 있음을 이 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다. 이어서 전 모 초등 학교장이셨던 L 강사의 주관 하에 디퓨제(방향제) 만들기를 하였다. 준비물과 만드는 순서는 아래와 같다.

 

【준 비 물】 ●머스크 향 ●비퓨터 용기 ●디퓨저 베이스 ●네추얼

                    스틱플라워, 섬유퍼플, 빅플라워 ●비이커 ●스포이트

                  ●유리막대 ●스티커 등

 

【만드는 순서】 ①비커에 디퓨저 에이스를 넣는다.                 

                     ②머스크 향을 계량하여 유리 막대로 저어준다.

                     ③디퓨저 용기에 향을 넣는다.

                     ④스틱과 꽃을 용기에 꽂는다. 

                     ⑤어울리는 스티거로 마무리 한다.

 

인천광역시교총회관 6층 회의실이 머스크 향내로 진동한다. 대다수가 팔순을 지나 망구를 바라보는 인천광역시 초등교장원로회원들이 오늘 모처럼 철부지 수다로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준 이승삼회장을 비롯한 집행부와 좋은 강좌를 해준 L 교장께  감사를 드리면서...

()

**크리스탈 힐링일기/2024.04.14.(일)**

 

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