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思

[스크랩] 부평愛 샘길따라는 우리가 전문가!!

길전 2016. 8. 8. 20:02
볼륨오늘이 좋다 - 안치환음악을 들으려면원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부평愛 샘길따라" 는 우리가 전문가!!




 부평문화원은 '지방문화원 진흥법'에 의거하여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부평지역 문화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1998,5.1)된 문화관광부 산하 비영리 특별사회복지 법인(현재, 제7대 정진철 원장)입니다.

 삼산동 매뜰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면서 우리나라 유사이래 최초 구(區)단위의 부평역사박물관이 태어났습니다(2007.3. 29 개관)  그 후 부평4동에 있부평문화원이 부평역시박물관을 위탁 운영(2013.7)하게 됨으로서 부평문화원과 부평역사박물관이 한지붕 아래 동거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부평문화원은 지역문화의 개발, 보급, 보전, 전승 및 선양사업을 통하여 부평구민의 문화예술적 감성을 개발하기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부평愛 샘길따라는 우리가 전문가!' 라는 어르신문화동아리 사업도 있습니다. 2년간(2014~2015)에 걸쳐 배출한 '부평愛 샘길따라 해설사' 수료생에 대한 심화교육이 11차에 걸쳐(2016.8.8 ~10.25)실시됩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시행되는 교육은 먼저 (사)인하역사문화연구소 남달우교수로부터 부평의 역사(삼한~고려, 조선시대, 부평도호부와 향교)에 대한 3강의가 진행됩니다. 이어서  장정구 인천환경연합사무국장의 부평의 자연환경 고찰을 중심으로 8차례의 현장탐방교육이 있을 예정입니다. 



 요즘, 염천(炎天), 열대야 현상에 집에만 있는 것도 솔직히 짜증납니다. 이열치열(以熱治熱)이라고 더울수록 '움직여야겠다' 는 생각에 안식구로부터 한소리 들었습니다만 나이가 들수록 동양의 성현 공자께서 하신 말씀 인생3락 중 하나 인(第一樂/學而時習之 不說亦乎아) 배움의 욕구가 넘쳐납니다. ***크리스탈***    

출처 : 경인두리회
글쓴이 :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