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모임)

[스크랩] "나눔과 배려로 함께하는 행복인천"

길전 2017. 2. 9. 18:35
볼륨행복을주는사람 - 이주호음악을 들으려면원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2017년 두번째 인천초등교장원로회 정례 모임

"나눔과 배려로 함께하는 행복인천"



 2017 정유년 새해를 맞이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은 잘도 갑니다. 24절기 중 '가장 춥다' 는 대한(大寒)에 이어 처녀의 마음으를 마냥 설레게 하는 입춘(立春)마저 지나 2월 두번 째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인천초등교장원로회 정기모임이 있는 날입니다. 모임장소는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씨앤케이웨딩 컨벤션입니다. 


날씨는 맑지만 바람이 불어 몸이 움추려드는 혹한의 날씨임에도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인천초등교장원로회는 교장 또는 전문직으로 인천관내에서 근무하다가 은퇴를 한 교원으로서  인천교육의 자문 및 지원그리고 청 ·소년 선도사업 등을 목적으로 하는 순수 친목단체로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정기 모임을 갖습니다.


국민의례에 이어 (사)인천광역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윤석진)의 고혜린팀장으로부터 2017년 주요사업 추진계획과 더불어 2014년 아시안게임 자원봉사 활동 및 지난 대구에서 개최된 '자원봉사 물결운동'에 관한 행사모습을 PPT와 동영상을 통해 시청했습니다.  1996년 설립된 인천자원봉사센터의 현재 순수 자원봉사자가 50만이 넘는다는 사실을 이번 특강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타향 사람들이 많이 이주하여 형성된 인천은 정주의식이 결여되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하물며 인천시민 6명 중 1명이 나눔과 배려로 더불어 행복한 인천을 가꾸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기특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인천자원봉사센터가 더욱 노력하고 활성화되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이 될 것을 확신하면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합니다. 인천자원봉사센터 모든 직원들의 건승과 아울러 뜻한 바 소원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크리스탈***


인천교장원로회 2월 모임 장소 C&K 웨딩 컨벤션

초등교장원로회 '국민의례' 모습


인천자원봉사센터 핵심 직원들(우측/ 윤석진이사장)


고혜린 팀장의 특강 모습(스크린은 동영상임)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의 신년 다짐(팜프렛 표지)    

    

출처 : 부평구자원봉사센터(부자봉)
글쓴이 : 크리스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