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思

[스크랩] 사필귀정(事必歸正)의 의미를 새기며...

길전 2017. 1. 1. 13:33

사필귀정(事必歸正)의 의미를 새기며...


丙申년 마지막 날 오후, 초딩동기 4명과 함께  '탄핵반대 태극기 집회'가 개최되는 서울 대한문 광장에 갔습니다. 오늘의 발전한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온갖 고통을 감내하며 살아 온 실버들이 연사의 구호에 따라 손에 든 태극기를 흔듭니다. 오늘은 '계엄령 선포하라' 고 적은 섬찍한 글씨도 눈에 띕니다. 





 그런데 요상하게도 '탄핵반대 애국집회' 에 참석하면 참석할수록 오히려 의혹만 증폭됩니다. 오늘 연사로  등단한 「미디어실크 에이치제이」대표는  '박근혜대통령 탄핵'의 단초가 된 최순실 국정농단 내용이 담긴 이른바 Tablet PC 내용은 종편방송인 J TBC(사장 손석희)가 꾸민 프레임이라고 주장하니 말입니다. 그것도 청천백주에 서울 한복판에서 말입니다. 


지금까지의 검찰 조사 발표를 믿어야 할지? 아니면, 방금 들은 연사 말을 믿어야 할지 정말 햇갈립니다. 이렇다고 하면 지금 진행중인 '특검' 도  의구심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현재 대한민국 모든 언론 매체들이 '촛불집회'에 대해서는 소상히 보도하면서도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 총궐기운동본부」가 진행하는 집회상황은 거의 알리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뭔가 음모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알면 언젠가는 진실은 꼭 밝혀진다' 는 사필귀정(事必歸正)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헌법를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기관인 헌법재판관님들께서 탄핵찬성 집회 그리고 반대 집회에 전혀 동요하지 마시고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진실을 반드시 밝혀 이른 시일내에 대한민국이 안정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크리스탈***

 


  

출처 : 경인두리회
글쓴이 :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