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思

[스크랩] 산 · 들 · 강이 어우러진 계양초교 탐방

길전 2014. 9. 24. 22:58

· · 이 어우러진 계양초 탐방

 

 학부모 교육 '가정교육 바로 하자'를 해 9월 24일(수)전 10시 방문한 인천계양초등학교(교장 최병민) 정문 앞에는 족히 1백년은 됨직한 교목 "목백일홍"  반갑게 맞이해 주는 것 같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작금, 진행되고 있는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로 인하여 부득이 차를 두고 계양초등학교를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종착역인 계양역에서 내렸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 걸어서 계양대교 전망대에 올라서서 아라뱃길를 조망하고 이어서 1세기 전(1919년) 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났던 장기리 황어장를 둘러보기도 하였습니다. 

 

 

계양초등학교는 계양구 끝자락에 위치한 농촌형 학교지만, 경인아라뱃길 개통과 더불어 인천지하철 , 공항철도, 쓰레기매립도로 등으로 서울, 김포, 부천, 일산 등과 연결되는 요충지로 변신하려 최근 크게 발전되고 있는 82년의 역사와 전통 지닌 학교입니다.

 

 

 이 학교 도서관(2층)에서  "내 아이 어떻게 키워야하나?" 라는 주제로  1시간(10:30~11:30)여에 걸쳐

 30명 나붓한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강의을 하였습니다. 수강에 임하는 학부모님들의 자세가 너무 진지하였습니다. '가정교육 바로하기' 교육에 참가한 학부모님 자녀들이 10년 후, 아니 그 이후에 훌륭한 성인으로 성장하여 이 나라 대한민국과 지역사회를 위해 쓸모있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최교장님 추어탕,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하루 정말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앞으로 계양초교에 더

 큰 영광과 행운이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크리스탈/김청규- 

출처 : 부평시니어기자단
글쓴이 : 기자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