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학

[스크랩] 제53회 아침문화 강좌 참가 소회

길전 2015. 4. 1. 00:46

제53회 아침문화강좌 참가 소회

 

 

시간의 흐름은 나이와 비례한다지요 '20대는 20 킬로미터로 70대는 70킬로미터로 흐른다'는 말 명언인것 같습니다. 몇 십년 만에 찾아 온 '청양의 해' 라고  마음 설레이던 모습이 바로 어제 같은데, 어느 새 3월의 마지막 날(31일)입니다.

 

 

오늘 아침 7시에 부평구청 7층 대강당에서는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소장의 '행복을 여는 히든 키"라는 주제의 문화강좌가 개최되어 참석하였습니다.

 강사의 이력이 참 특이합니다. 시골동네 이장 세째아들로 태어나 학력은 야간고등학교를 다닌 것이 전부(추후 대학과정 수료)입니다. 하지만 서울시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하여 서울 특별시 한강사업본부 본부장까지 지냈으며 정년 후에는 스타 강사로서 전국적으로  다니는 명 강사입니다.

 

 

 성공한 인생은  '만남과 선택' 그리고 본인의 '의지와 열정' 이 가져다 주는 것임을 강연자 본인의 삶을 통하여 이야기함으로서 참석자들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불가에서 말하는 '세상사 모든 일이 마음 먹기에 달렸다' 는 一切唯心造가  명언 중에 명언임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2006년 9월 부터 지금까지 계속 아침문화강좌에 참석해왔지만, 오늘 이보규 강사처럼 청중을 휘어잡는 명강의는 처음인듯 합니다. 부평문화원에서 분기별로 개최하는 아침문화강좌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한 무료강좌입니다.(강좌문의:부평문화원032-505-9001)   

 

아침문화강좌 조찬 장소(7층)에 붙어있는 걸개 글

출처 : 부평시니어기자단
글쓴이 : 기자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