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思

[스크랩] 2015, 부개동문산악회 시산제 후기

길전 2015. 4. 19. 18:36
볼륨바램 - 노사연음악을 들으려면원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2015, 부개동문산악회 시산제(108차 산행) 후기

 

 

 

 부개초등학교동문산악회가 창립된지 어언 10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국조인 단군께서 참성단(사적제 136호)을 쌓고 제사를 지냈다는 강화 마니산 함허동천에서 있었던 시산제에 참석하고 이 글 씁니다.

 

 

 

  마니산(해발 472.1m)은 '머리'를 뜻하는 말로서 민족의 영산으로 지금도 전국체전 성화가 채화되며, 개천절에는 해마다 개천대회가 성대히 거행되고 있습니다.  '함허동천' 이란 지명은 조선 전기 승려 기화(己和 )가 마니산 정수사(精修寺)를 중수하고 이곳에서 수도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전합니다.

 

 

 봄비가 촉촉히 내리는 가운데 산악회장(김기선)을 비롯한 100명 가까운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홀기(笏記) 순서에 따라 1시간 남짓 시신제가 엄숙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분명 올 한해도 무탈한 산행과 더블어 회원들의 우의가 더욱 두터워질 것이며 더욱 활발한 산악회 운영이 기대됩니다.

 

 

 

 올해는 우리 모교가 부평의 관문인 부개동에 배움터를 마련한지 60돌이 되는 해로 알고 있습니다. 모교 교직원, 학부모 후원회 그리고 동문들이 뜻을 모아 의미있는 기념행사가 있기를  기대해보면서 동문님들 배려 덕분에 오늘 하루도 즐거웠습니다. 동문들 모든 가정에 행복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크리스탈/김청규*** 

출처 : 부개초등학교총동문사랑방
글쓴이 : 김청규 원글보기
메모 :